본문 바로가기
드라이브가자~

[경북/김천(1)] '나는솔로' 촬영지 "사명대사공원 한옥숙박" 체험기~

by 레아쌤 2026. 1. 18.
반응형

친구들과의 여행기 소개합니다. 대학동기모임으로 '나는 솔로' '합숙맞선'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천의 한옥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장소는 사명대사공원이었답니다. 그곳에 직지사도 있고, 카페솔향도 있고, 문학관, 박물관 등이 있어, 구경거리도 많았고 초입에 식당거리도 조성되어 있어서 맛있는 음식과 커피도 마셨답니다. 숙소는 김천시에서 운영하여 매달 1일에 선착순으로 마감된다고 하네요. 친구분의 광클릭 덕분에 대형한옥에서 숙박을 하였는데, 방이 6개, 화장실이 4개, 거실 1개로 구성된 곳이어서 넉넉하고 따뜻한 잠자리를 경험하고 왔답니다. 

 

김천의 직지사 인근에 위치한 사명대사공원은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휴식 공간이 어우러진 김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은 임진왜란 때 승병장으로 활약한 사명대사의 정신을 기리고, 평화와 상생의 가치를 담아 조성되었습니다. 숙박시설의 이름은 건강문화원입니다. 한옥 숙박동과 체험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즈넉한 한옥에서 하룻밤을 보내거나 족욕 체험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답니다. 김천역은 기존의 경부선 기차역이고, 김천구미역은 KTX 전용역이네요. 광명역에서 승차하니 1시간 10분 만에 도착하였답니다. 김천구미역에서 사명대사공원까지는 차로 약 25분 정도의 거리예요. 택시를 이용하시면 4만 원 이상의 요금이 나온답니다. 바로 역 앞에 렌터카사무실도 있으니 렌터카나 버스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