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한달살기

부산(24) 부산 북구 "화명수목원", 금정구 "카페지수"

by 레아쌤 2025. 7. 24.
반응형

부산 한달살기 포스팅하고 있는 레아입니다. 부산토박이 친구가 가이드해서 방문해 본 화명수목원카페지수를 소개합니다. 부산역 근처나 광안리, 해운대, 기장은 외지인들에게 유명한 관광지여서 한달살기 전에도 자주 방문해 보았어요. 부산토박이 친구의 추천으로 부산 북구 화명동의 화명수목원을 다녀왔어요. 아담하고 아름다운 수목원이었어요.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숲해설프로그램이 있어서인지 방문한 날 유치원생들의 목소리와 비, 그리고 아름다운 숲이 잘 어울린 날이었어요. 비가 적당히 와서 더 아름다운 숲이었어요.

 

부산 북구에 위치한 금정산에 자리 잡은 화명수목원은 단풍명소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숙소인 중앙역에서 차를 가지고 운전하여 가니 30분 정도 소요되고, 백양터널을 지나서 낙동강을 끼고 마치 한강의 올림픽대로를 드라이브하는 듯한 강변도로를 드라이브하는 맛이 시원하고 좋았어요. 부산의 드라이브 명소는 낙동강을 끼고 달리는 도로를 찾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수목원을 나와서 차로 약 5분만 이동하니 금정구로 행정구역이 바뀌었어요. 그리고 이곳에도 산성이 있어서 동서남북의 산성문이 있다고 하네요. 드라이브하는 길이 마치 서울의 남산둘레길 같았어요. 산속 드라이브를 하다 보니 고요한 산속 마을에 음식점과 카페들이 나타났어요.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친구가 소개해 준 곳이 카페지수입니다. 주차할 곳도 있고, 카페가 생각보다 넓었어요. 여러 채의 건물들이 이어져서 산속의 타운하우스에서 커피를 마시는듯한 느낌입니다. (금정구 산성로 428) 부산에서 드라이브를 즐기실 분들은 화명수목원과 카페지수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